intro_01

대표 인사말

신학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입니다. 예수님은 신학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생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17:3). 신학은 성경과 신앙을 가지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고, 순종하며, 경배하는 것입니다.

모든 목회자와 신자는 신학자입니다. 모든 목회자와 신자는 함께 평생토록 최우선적으로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생들입니다. 모든 목회자 신학자는 신학생인 동시에 신학교수여야 하며, 모든 신자 신학자들은 신학생이어야 합니다.

현재 많은 목회자와 신자들이 ‘신학은 목회자에게나 필요한 것이지 신자들에게는 필요없다고 생각하거나 심지어 신학은 신앙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학에 대한 이러한 무지와 편견은 세속화된 교회, 불건전한 목회자와 건강하지 못한 신자를 양산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깊이 아는 목회자, 하나님을 깊이 아는 신자들이 많이 있는 교회는 교회다운 교회가 됩니다. 평생공부하는 목회자, 평생공부하는 신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가 더욱 충만한 한국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대표 – 백금산 목사

고려대 교육학과와 총신신대원(M.Div, Th.M)을 졸업하고, 신촌 예수가족교회를 개척하여 섬기고 있으며, 조나단 에드워즈를 비롯하여 많은 영적 거인과 좋은 책을 한국 교회에 소개하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고 있다. 『예수님처럼 살 수는 없을까』, 『책 읽는 방법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큰 인물 독서법』 등 여러 권의 저서와 『조나단 에드워즈처럼 살 수는 없을까』 등의 편저와 『조나단 에드워즈 대표설교선집』,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등의 많은 역서가 있다.

copyright ⓒ 2016 All Rights Reserved by 부흥과개혁 평생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