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_01

대표 인사말

신학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입니다. 예수님은 신학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 영생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17:3). 신학은 성경과 신앙을 가지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사랑하고, 순종하며, 경배하는 것입니다.

모든 목회자와 신자는 신학자입니다. 모든 목회자와 신자는 함께 평생토록 최우선적으로 신학을 공부하는 신학생들입니다. 모든 목회자 신학자는 신학생인 동시에 신학교수여야 하며, 모든 신자 신학자들은 신학생이어야 합니다.

현재 많은 목회자와 신자들이 ‘신학은 목회자에게나 필요한 것이지 신자들에게는 필요없다고 생각하거나 심지어 신학은 신앙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학에 대한 이러한 무지와 편견은 세속화된 교회, 불건전한 목회자와 건강하지 못한 신자를 양산하게 됩니다.

하나님을 깊이 아는 목회자, 하나님을 깊이 아는 신자들이 많이 있는 교회는 교회다운 교회가 됩니다. 평생공부하는 목회자, 평생공부하는 신자들이 많이 배출되어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가 더욱 충만한 한국교회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대표 – 백금산 목사

고려대 교육학과와 총신신대원(M.Div, Th.M)을 졸업하고, 신촌 예수가족교회를 개척하여 섬기고 있으며, 조나단 에드워즈를 비롯하여 많은 영적 거인과 좋은 책을 한국 교회에 소개하는 것을 큰 기쁨으로 여기고 있다. 『예수님처럼 살 수는 없을까』, 『책 읽는 방법을 바꾸면 인생이 바뀐다』, 『큰 인물 독서법』 등 여러 권의 저서와 『조나단 에드워즈처럼 살 수는 없을까』 등의 편저와 『조나단 에드워즈 대표설교선집』,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 등의 많은 역서가 있다.

 

비전과 사명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의 목표는 한국교회의 부흥과개혁을 위하여 한국교회 목회자와 신자들이 평생공부하는 목회자, 평생공부하는 신자들이 되도록 돕는 것입니다.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음과 같은 6가지의 사역을 합니다.

첫째,평공목 독서클럽을 지원합니다.

‘평공목 독서클럽’은 목회자들이 평생공부하는 목회자가 되도록 200 권의 신학필독서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목회자 독서모임입니다.

둘째, 예수대학을 지원합니다.

‘예수대학’은 한국교회 성도들이 평생공부하는 신자가 되도록 지역 교회에서 신자들이 권별 성경공부와 필수신학과목을 지속적이고 종합적으로 공부하는 지역교회 내에 개설된 일종의 성경대학+신학대학입니다.

셋째,평생아카데미를 운영합니다.

‘부흥과개혁 평생 아카데미’는 한 도시의 지역 전체 목회자나 성도들을 대상으로 하는 일종의 대안 신학교입니다. 평생 아카데미 과정은 ‘평공목(평생공부하는목회자) 아카데미’와 ‘평공신(평생공부하는신자) 아카데미’, 그리고 ‘온라인 평생 아카데미’의 과정이 있습니다.

넷째, RnR 통합신학연구소‘를 운영합니다.

‘부흥과개혁 통합신학연구소’는 성경신학, 역사신학, 조직신학, 실천신학 등의 신학 여러 분과 사이의 신학의 통일성과 다양성을 모두 고려하여 신학을 통합적으로, 학제간 연구를 활성화 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다섯째,RnR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부흥과개혁 컨퍼런스’는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가 주관하는 각종 집회와 강좌를 말합니다. 연중 1회의 정기적인 신학강좌와 비정기적인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한국교회 목회자와 신자들의 평생신학공부에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여섯째, 글로벌 파트너 단체들의 자료를 제공합니다.

‘부흥과개혁 글로벌 파트너’는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의 신학적 관점과 모든 면에서 동일하지는 않지만 비교적 비슷한 개혁주의 성향을 가진 국외의 복음주의 기독교 단체로서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와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단체를 말합니다. 부흥과개혁 미니스트리는 이러한 글로벌 파트너들의 문서 및 영상 자료를 선별하여한국교회에 소개합니다.

 

copyright ⓒ 2016 All Rights Reserved by RnR미니스트리